본문 바로가기
1 걸조의 하루 ;-P/Since 1992.12.16

[맛집] 울산 맛집 울산 분위기 좋은 술집 '롱산술집'

by 우걸조 ;-P 2020. 4. 22.

안녕하세요, 걸조입니다 :-)

오랜만에 글을 쓰네요.

바쁜 하루하루를 보내다가 이제서야

여유가 생겨 맛집 소개를 해드려요.

울산 맛집 '롱산술집'은

원래 '에디트'라는 이름으로

커피와 맥주를 파는 펍이었는데요.

최근 리모델링을 거쳐

맛있는 안주와 주류를 판매하게 됐다네요.

그럼 바로 시작해볼게요! :-)

직접 촬영한 사진입니다. 불펌 싫어요.


<롱산술집>

주소 : 울산 남구 대학로64번길 7-8

인스타그램 : rongsan_

영업시간 : 18:00 - 02:00


직접 촬영한 사진입니다. 불펌 싫어요.

울산 맛집 롱산술집이라는 이름은

처음에 무슨 뜻이 있나 했었는데요.

울산의 '울'자를 뒤집어

'롱'산술집이 된 거래요.

귀여우면서 힙하기도 하죠? :-D

내부에는 저렇게 반짝거리는 샹들리에도 달려있어

분위기도 굉장히 멋스러웠어요.

직접 촬영한 사진입니다. 불펌 싫어요.

게다가 가게 내부에는

울산에서 유명한 고래도 만나볼 수 있어요.

고래 졸귀탱!

 

( 참고로 울산에는 진짜 고래를 만날 수 있는 

유람선이 운행되니 참고하세용! ;-] )

 

울산 맛집 롱산술집은

수비드 갈비찜, 닭볶음탕, 국물 닭발, 오리불고기 등

여러 메뉴를 판매하고 있어요.

제가 이 날 안주를 여러 가지 먹었는데

전부 하나같이 존맛탱!

다른 메뉴는 안 먹어봐도

이 집 안주 잘하는구나 하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직접 촬영한 사진입니다. 불펌 싫어요.

자리를 안내받아 앉게 되면 이렇게 기본 세팅이 되는데요.

지금 보이는 와인잔은 홍초가 담겨있어요.

식혜나 홍초 두 가지 식전주가 매일 랜덤으로 나와요.

저는 식혜를 맛보고 싶었는데

이 날 식혜가 똑 떨어져서 :-(

저 홍초에 바로 소주 타서 먹었답니다.

홍초소주 맛 안 보신 분들

제발 드셔주세요!

이것은 술이 아니고 음료수구나! 하실 거예요!

 

그나저나 술집에서 식전주라니,

롱산술집 사장님 센스 굿!

뭔가 대접받는 느낌이 들어서 좋았어요!

직접 촬영한 사진입니다. 불펌 싫어요.

저의 첫 번째 안주가 나왔네요!

울산 맛집 롱산술집의 신메뉴!

순두부찌개예요.

저는 사실 술집에서 순두부찌개를 파는 건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에서 처음 봤어요.

물론 수없이 봤지만 굳이 주문하지 않는 음식이기도 했는데요.

이유는 별로 씹을 거리가 없다는 것.

저는 술을 때려먹는 것을 좋아하지만

안주도 때려먹는 것을 좋아하기도 해서 ^^

맛있는 안주랑 술 마시면 술도 별로 안 취하잖아요.

직접 촬영한 사진입니다. 불펌 싫어요.

하지만 직원분께서 강력 추천을 해주시길래

시도를 해봤습니다!

그런데 주문 전 제 걱정과는 달리

가리비도 들어가고 뭔가 든든한 느낌이었어요.

그리고 일단 비주얼이 너무 예뻐서

감탄을 안 할 수 없었는데요.

그래서인지 그 맛도 더욱 기대가 되더라고요!

보글보글 끓여 맛을 봤는데

와..!

이거 진짜 맛있어요!

일반 밥집에서 만날 수 있는

순두부찌개의 맛 그런 것도 아니고

진짜 순두부찌개 전문점에서 파는 그런 맛이더라고요!

직접 촬영한 사진입니다. 불펌 싫어요.

롱산술집 사장님,

혹시라도 이 글을 보고 계신다면

'롱산클라쓰', '무거동클라쓰'로 홍보해주세요! :-)

존존맛탱!

 

사실 수비드 갈비찜을 먹으려고 방문했는데

이미 솔드아웃이라 대체 안주로 시킨 메뉴였거든요.

그런데 갈비찜 생각 1도 안나는 그런 맛이었어요.

뜨끈한 국물에 소주 한 잔 털어 넣으니

무슨 말이 필요한가요.

천국이 있다면 롱산술집이 그곳이었죠, 뭐! XD

직접 촬영한 사진입니다. 불펌 싫어요.

두 번째 안주는 롱산술집을 이미 다녀온 지인이

맛있다고 추천한 오리불고기예요.

뭔가 순서가 바뀐 느낌이 들지만

오리불고기도 굉장히 맛있더라고요!

사실 술집에서 먹는 안주라 하기에는

너무 아까운 맛이었어요.

일반 식당에서 팔아도

그리고 그 식당을 낮에 방문해도

소주를 주문하고 싶은 그런 맛!

직접 촬영한 사진입니다. 불펌 싫어요.

존맛탱 존맛탱!

의외로 양도 많아서 더할 나위 없는 안주였어요.

오리불고기는 어느 정도 먹으면

밥도 볶아먹을 수 있는데요.

술집이지만 한국인의 디저트 탄수화물을 포기할 수 없잖아요.

그 볶음밥에도 충분히 소주를 걸칠 수 있기 때문에

주저 없이 주문 고고!

안타깝게도 사진이 없지만 볶음밥도 존맛탱 ㅠㅠ

사실 그 양념이 너무 맛있어서

양념에 볶아먹는 볶음밥도 당연지사 맛있을 수밖에요!

직접 촬영한 사진입니다. 불펌 싫어요.

예쁜이가 만든 백조! ( 예쁜이 땡큐! :-D )

 

롱산술집은 인테리어가 고급져서

데이트를 하기에도 좋겠더라고요!

대학가에 위치해있지만

그곳에서 제일 감성적이고 고급진 외관을 찾으면

울산 맛집 '롱산술집'이 보일 거예요.

요즘은 외관에 비해 안주 맛은 그럭저럭인 곳이 많은데

롱산술집은 안주도 넘나 존맛탱!

분위기도 맛도 다 잡은 곳이었어요!

 

술집 포스팅은

술을 마시다 보면 사진 찍는 걸 자꾸 깜빡해서

잘 못 올리는데 이 날은 맛있는 안주 덕분인가

꽤 많이 찍어두었네요 :-)

물론 모든 사진이 있는 건 아니지만요.. ㅠㅠ

 

울산 놀러 오시면

울산 맛집 울산 분위기 좋은 술집

'롱산술집'에서

맛있는 안주에 소주 한 잔 어떠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