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 걸조의 하루 ;-P/Since 1992.12.16

[맛집] 울산 맛집 회덮밥맛집 물회맛집 '뱃고동횟집'

by 우걸조 ;-P 2020. 5. 12.

안녕하세요, 걸조입니다 :-)

요즘 이사 준비로 정신이 없어요.

이제 일주일정도 남았는데 왜 이렇게 신경 쓸 게 많은지 ㅠㅠ

오늘은 어떻게 시간이 남아서

그동안 미뤄놨던 사진정리를 해봤어요!

그럼 바로 소개해드릴게요 :-D

 

울산은 바다가 가까이 있어서

신선한 회를 언제든지 먹을 수 있어요.

오늘은 그 중 저의 최애 맛집을 알려드려요!

직접 촬영한 사진입니다. 불펌 싫어요.


<뱃고동횟집>

주소 : 울산 울주군 서생면 간절곶해안길 83

연락처 : 052-239-1819

영업시간 : 매일 09:00 - 21:00


직접 촬영한 사진입니다. 불펌 싫어요.

울산맛집 '뱃고동횟집'은 간절곶에 있는데요.

바닷가 바로 앞에 있어서

밥을 먹으면서 바다를 바라볼 수 있어요. XD

그리고 주차장도 꽤 넓게 있어서

그동안 꽤 자주 갔었음에도

주차로 머리 아픈 일은 없었어요.

직접 촬영한 사진입니다. 불펌 싫어요.

뱃고동횟집에서 가장 유명한 메뉴는 이거예요.

물회나 회덮밥, 성게알밥, 멍게비빔밥 중 하나를 주문하면

도다리쑥국과 함께 식사를 즐길 수 있어요! 

회나 해산물도 맛있지만 

식사메뉴가 일품이라는 점! :-)

직접 촬영한 사진입니다. 불펌 싫어요.

원래는 시즌별로 아귀탕이나 도다리쑥국이 나왔었는데

이번에 방문을 하니 조금 바뀌었더라고요!

식사메뉴에 도다리쑥국을 먹으려면 2,000원을 추가해야 해요.

원래는 15,000원에 다 제공되었었는데

물가가 올라서 그런 건지 금액에 변동이 생겼어요 ㅠㅠ

울산맛집 '뱃고동횟집'은

기본적으로 음식 맛이 좋아서 추가하셔도 돈이 아깝지 않아요.

직접 촬영한 사진입니다. 불펌 싫어요.

저는 회덮밥을 사랑하기 때문에

이 날도 회덮밥을 주문했어요!

물회도 성게알밥도 다 맛있으니

여러 메뉴를 주문하셔서 맛보시는 것도 좋아요! :-)

기본적으로 나오는 반찬은 8가지예요.

방문할 때마다 조금씩 달라지긴 하지만

바닷가 근처에 있는 곳인 데다 횟집이기 때문에 

파래무침이나 톳 무침 이런 건 항상 나오더라고요!

직접 촬영한 사진입니다. 불펌 싫어요.

산초가 들어간 열무 나물과

아삭한 배추김치, 매콤 달달한 미역귀 무침 등

반찬들도 전부 을매나 맛있게요~ ;-P

울산맛집 '뱃고동횟집'은

회덮밥을 시키면 비벼먹을 초장이 저렇게 따로 나와요.

초장을 담아놓는 빨간 양념통이 아니라

깨와 쪽파가 올려진 초장이 따로 나오니까

뭔가 더욱 깔끔하고 좋아요!

인원수에 맞게 넉넉하게 나오지만

혹시나 모자란다면 요청하면 더 챙겨주세요.

직접 촬영한 사진입니다. 불펌 싫어요.

식사메뉴에는 항상 이렇게 갈치구이가 나와요.

보통 꽁치구이가 많이 나오는데 여기는 갈치를 주더라고요!

잘못 요리하면 비린 꽁치구이보다는

갈치가 제 입에 더욱 맛있어서

저는 이런 것도 너무 만족스러웠어요.

직접 촬영한 사진입니다. 불펌 싫어요.

오늘의 주인공인 회덮밥이에요.

저는 이 날은 아귀탕을 주문했어요.

집에서 아구탕을 끓여본 적이 있는데

저는 왜 이런 시원한 맛이 안 나는지 모르겠네요 ㅠㅠ

회덮밥과 함께 먹으면 금상첨화예요!

따로 양념이 되어있지 않고

위에 설명드렸던 따로 나오는 초장을 적당히 덜어

비벼 드시면 된답니다 :-)

이 글을 쓰면서도 군침이 도네요!

회가 아주 잔뜩 들어있죠?

보시는 것보다 더욱 많은 양이 들어있어요!

직접 촬영한 사진입니다. 불펌 싫어요.

생미역도 같이 들어있어 더욱 바다 내음을 맛볼 수 있어요.

아삭한 야채들과 신선한 회까지 만족X2!!

횟집을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한 건 회가 얼마나 신선한가?잖아요.

손님이 많아야 수조의 회전율도 높아지고

더욱 신선한 회를 맛볼 수 있는데

울산맛집 '뱃고동횟집'은 딱 그런 곳이에요.

식사메뉴를 즐기러 오시는 분들과

회를 맛보러 오시는 분들이 엄청나게 많아요.

식사시간에는 사람이 많기 때문에 조금 이른 시간에 방문하시거나

조금 늦은 시간에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날이 점점 더워지네요 :-(

 

울산 놀러오시면 신선한 회가 듬뿍 들어간

울산맛집 '뱃고동횟집'에서

회덮밥 한 그릇 어떠세요? :-)